협동하고 소통하는 즐거운 일자리
춘천시니어클럽 방문을 환영합니다.
춘천시니어클럽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·관리 방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.
1. 설치근거 및 목적
  춘천시니어클럽(이하“기관”이라 한다)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시설안전과 화재 및 범죄 예방의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·운영합니다.
2. 설치현황
  기관에 설치된 영상정보처리기기는 아래와 같으며, 향후 추가 및 폐쇄할 경우 그 변경사항을 게시해 드릴 것입니다.
설치위치 | 설치대수 | 촬영범위 |
춘천시니어클럽 교육장 | 4 | 교육장 전면, 후면, 주차장 좌측, 우측 |
춘천시니어클럽 사무실 | 3 | 교육실 전면, 주출입구, 사무실 |
3. 관리책임자
  ① 기관의 영상정보처리기기 총괄책임자는 관장입니다.
  ②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.
구 분 | 이 름 | 직 위 | 소 속 | 연락처 |
관리책임자 (책임자) | 이정훈 | 관장 | 춘천시니어클럽 | 033-256-3005 |
접근권한자 (담당자) | 노상기 | 과장 | 춘천시니어클럽 | 033-256-3005 |
4. 촬영시간, 보관기간, 보관장소, 처리방법
   - 처리방법 :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, 제3자 제공, 파기,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 관리하고,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(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)합니다.
촬영시간 | 보관기간 | 보관장소 |
24시간 | 촬영일로부터 30일 | 사무실 |
5. 정보주체
  정보주체란 처리되는 정보에 의하여 알아볼 수 있는 사람으로서 그 정보의 주체가 되는 사람을 말한다.
6. 개인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
   - 확인방법 안내: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‧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.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, 신체,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. 관리책임자 또는 접근권한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.
   - 열람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개인영상정보 존재확인‧열람 청구서(별지1호)를 작성 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.
   - 확인장소 : 확인장소: 기관사무실(춘천시 퇴계로 249, 4층)
7.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
  ① 정보주체는 영상정보 보관기간내의 개인 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을 원하는 경우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(접근 권한자)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. 단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개인 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,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.
  ②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, 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.
  ③ 다음의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관리책임자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합니다.
     1. 범죄수사‧공소유지‧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
     2.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관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
     3. 열람 등 요구에 대해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
     4.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
8. 영상정보보호를 위한 안전성 확보 조치
  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. 또한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 부여하고 있고, 개인영상정보의 위·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, 열람 시 열람 목적, 열람자, 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.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.
9. 영상정보 처리기기 운영․관리 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
   기관의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·관리방침은 법령·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·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.
10. 추가 설치 및 관리에 대해서는 참여자 및 관계자 동의 절차를 거쳐 진행하며 상기 항의 위반이 없도록 진행하겠습니다.